한국-이탈리아 재즈 아티스트 교류 및 협연
2024 한국-이탈리아 재즈 익스체인지
본문
프로젝트 소개
'한국-이탈리아 상호문화교류의 해'를 기념하여 양국의 재즈 아티스트들이 한국을 찾아온다. 이번 기회를 맞아 한국과 이탈리아 재즈 아티스트가 각각 2명씩 모인 프로젝트 그룹 ‘코랄레’가 탄생했다. 이들은 공동 창·제작을 통한 지속가능한 협업을 시도함으로써 새로운 국제 교류 모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조반니 귀디 트리오’, ‘수잔나 스티발리 듀오’도 이번 프로젝트에 힘을 보탠다. 경기도 가평에서 열리는 <자라섬재즈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순천만국가정원과 서울광장에서 협연을 통해 관객과 만나고, 국내 아티스트와 예술 세계를 공유하는 워크숍도 진행할 예정이다.
코랄레는 한국과 이탈리아의 아티스트 총 4명이 올해 새롭게 결성한 프로젝트 그룹이다. 이 팀은 키보드, 가야금, 베이스, 그리고 드럼이라는 흥미로운 악기 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선한 아이디어와 서로 다른 음악적 언어가 만나 형성하는 유기적인 흐름으로 주목 받고 있다. 조반니 귀디 트리오는 이탈리아의 명 피아니스트 계보를 잇는 '조반니 귀디'가 이끄는 트리오로, 올해 첫 번째 내한 공연을 갖는다. 아름다운 멜로디 메이킹과 섬세한 연주, 그리고 리듬 세션과의 긴밀한 호흡으로 만들어내는 다이내믹한 사운드가 기대된다. 수잔나 스티발리 듀오는 이탈리아 재즈신을 대표하는 보컬리스트 '수잔나 스티발리'와 피아니스트 '알레산드로 그위스'가 함께하는 듀오이다. 함께 한국에서 첫 공연을 펼치는 이들은 애정하는 이탈리아 곡들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인들에게 받은 영감을 토대로 특별한 무대를 준비하여, 편안하고 감미로운 음악을 관객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 한국 공연 & 워크숍 일정
✦ 일정 : 2024. 10. 17. (목) - 10. 21. (월)
✦ 장소 : 서울광장 야외 무대, 가평 자라섬, 순천만국가정원 야외 무대, 안성 동아방송예술대학교
📍 이탈리아 공연 일정
✦ 일정 : 2024. 08. 05.(월)
✦ 장소 : 이탈리아 폴로니카 ‘파운드리 시어터 레오폴다’
아티스트 소개
🇮🇹 이탈리아
- 음악가 : 코랄레 (미켈란젤로 스캔드로글리오, 프란체스카 레미지) ∙ 조반니 귀디 트리오 (조반니 귀디, 조 레머, 엔리코 모렐로) ∙ 수잔나 스티발리 듀오 (수잔나 스티발리, 알레산드로 그위스)
🇰🇷 한국 | 자라섬재즈페스티벌 - 음악가 : 코랄레 (김도연, 이영우)
현장 스케치